오케이 광자매 인물관계도
오케이 광자매 출연진, 몇 부작
-
도대체 엄마의 살인범은 누구인 걸까? 회를 거듭할수록 흥미진진해지고 있는 오케이 광자매,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이라는 독특한 장르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오케이광자매의 인물관계도와 출연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 홈드라마 오케이 광자매
오케이 광자매의 주인공은 이철수(윤주상), 첫째딸 이광남(홍은희), 둘째딸 이광식(전혜빈), 셋째딸 이광태(고원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엄마 아빠의 이혼소송일날 갑자기 엄마가 교통사고로 사망하면서 단순 교통사고가 아닌 살인사건이었다는 것으로 인해 아빠를 비롯한 세딸과 처제까지 남은 모든 가족들이 엄마의 살인용의자로 지목되면서 진짜 범인을 찾아가는 미스터리한, 스릴러스러운, 멜로도 있고 게다가 재미있기까지한 코믹 가족드라마로 회를 거듭할 수록 등장인물들의 관계가 복잡하게 얽히고 섥히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을 듬뿍 차지하고 있습니다.
오케이 광자매 시청률(전국 기준)
닐슨 미디어코리아 시청률 기준으로 오케이 광자매의 시청률은 1회 1부를 20.3%로 시작하였으며 21년 6월 27일 날 방영한 30회 2부는 무려 32.5%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공무원 신분으로 매일 구애를 해오는 연하 남자 친구를 받아주고 결혼까지 하기로 약속한 상태에서 신혼집까지 마련해서 남자친구 명의로 해준 이광식(전혜빈)은 신혼집에서 다른 여자와 놀고있는 남친을 발견하고 정신적인 충격을 받게 됩니다.
엄마 살인범의 용의자로 모두가 의심받는 상황에서 세 자매의 우애는 흔들릴 줄 모르는데요. 모든 것을 다 알고 있는 것 같지만 허술한 형사는 드라마의 코믹 요소를 더해주는 재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재미와 인기에 힘입어서 오케이 광자매의 최근 7월 18일 전국 시청률은 30.1%를 유지하며 주말 드라마의 왕좌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매일 하는 일일드라마처럼 자주 볼 수 있으면 좋겠지만 초록뱀 미디어에서 만들고 문영남이 극본을 맡은 오케이 광자매는 촬영하는데도 시간이 걸리는 것을 감안해서 매주 기다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혹시 오케이광자매를 아직까지 안보시고 계신분이 있으시다면 간략하게 오케이 광자매가 어떤 내용으로 흘러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케이 광자매 소개, 몇 부작
우선 드라마가 어디서 하는지 알아야겠죠? KBS2TV에서 하고 있으며 스트리밍은 WAVVE(웨이브)에서 하고 있으며 KBS2에서 본방사수를 하시려면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7시 55분부터 9시 15분까지 약 1시간 15분 정도 한다고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총 방송 횟수는 50부작으로 계획되어있으며 최근 도쿄올림픽으로 인해서 7월 24일과 7월 31일은 결방이 되겠습니다.
또한 한국 드라마 최초로 코로나 시국을 반영한 드라마로 마스크 대란이나 사회적 거리두기 등이 드라마에 등장하고 모든 출연진이 마스크를 쓰고 촬영을 하는 것이 촬영 전부터 알려져서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특이사항으로는 7월 1일부터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에 따라서 그동안 1부, 2부로 분리 편성했으나 7월 3일 31회부터는 1 회차분으로 통합돼서 편성됩니다. 즉, 매주 토,일에 하는 것은 맞는데 그동안 지상파는 중간에 광고를 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었기 때문에 부득이 하게 광고를 내보내기 위해서 1부, 2부 이렇게 한회차를 나누어놨었지만 이제는 이 법이 통과가 되서 그냥 중간에 광고를 하면 되므로 1부, 2부로 나누지 않겠다는 말입니다.
현재처럼 매주 진행을 해 나간다면 마지막 종방은 9월 11일 12일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케이 광자매 인물관계도
위의 오케이 광자매 인물관계도는 눌러서 크게 볼 수 있으며 하나하나 보면 한눈에 등장인물간의 인물관계를 쉽게 알 수 있도록 만들어보았습니다.
오케이 광자매 출연진
이철수 65세. 윤주상 분 아닌 건 아닌겨! 종갓집 종손으로 태어나 도덕 윤리 따지는 깐깐한 성격이지만 유머를 아는 인물. 평소엔 점잖지만 화나면 충청도 사투리를 쏟아낸다. 대학 중퇴의 학력으로, 변기 하수도를 뚫어주는 일을 한다. 딸 셋과 갈등 관계이며 고향 후배인 돌세와 환상적 짝꿍으로 브로맨스를 뽐낸다. |
|
이광남 43세. CAST 홍은희 “엄마가 맨날 그러잖아. 절대 자식 낳지 말고 내 인생 살라고” 철수의 첫째 딸. 다소 이기적인 공주과며 자존심이 강하다. 엄마의 무조건적인 사랑을 받고 자랐다. 발레를 전공하고 변호사와 결혼해 잘살지만 딩크(DINK: 더블 인컴, 노 키즈)를 고집한다. 엄마를 고생시킨 데 대한 반감으로 아버지에 대한 증오심을 갖고 있다. |
|
이광식 34세. CAST 전혜빈 “이거 하난 알지. 엄마한텐 언니뿐이라는 거” 철수의 둘째 딸. 철수가 믿는 딸로, 봉자 이모와 각별하다. 똑똑하고 정의로운 성격에 남에 대한 배려도 있고, 속이 깊으며 유머도 있다. 그러나 엄마 아빠 모두에게 제대로 사랑받고 크지 못한 탓에 남자 보는 눈이 없었다. 법적으로 ‘기혼’ 상황에 운명적으로 만난 예슬과 이루지 못하는 사랑에 애가 타는데… |
|
이광태 29세. CAST 고원희 “난 취집도 아니고 취업도 아닌, 제3의 길을 갈 거야” 철수의 셋째 딸. 막내라고 이쁨 받기보다는 존재감 없이 자란 한이 있다. 어중간한 대학을 나와 한 번도 취직한 적 없이 알바인생을 살며 비혼에 욜로(YOLO)에 소확행! 요즘 유행하는 건 몽땅 장착했다. 어려서부터 운동을 잘해 도합 11단이고 몸매도 좋고 팡팡 튀는 성격. 단순 명쾌하고 털털한 성격이고 남자들한테 인기도 좋다. |
|
한예슬 32세. CAST 김경남 “낳아서 길러줬음 됐단 말도 귀 따가워요” 돌세 둘째 아들. 기타도 잘 치고 노래도 잘한다. 어려서부터 록가수를 꿈꾸다 학교도 때려치우고 상경해 쌩고생했다. 아버지 돌세를 닮아 울 뚝불이 있으며, 감성적이면서도 남자 냄새 물씬에 유머는 꽝. 가슴 깊이 아버지의 사랑을 갈구하고 속이 깊다. 호적상 유부녀인 광식에게 첫눈에 반하면서 그들의 사랑은 험난하기만 한데… |
|
오봉자 57세. CAST 이보희 “테스 오빠, 세상이 왜 이래 진짜” 엄마의 생선 장사를 이어받아 현재도 생선장사가 생업이다. 악착같이 돈모아 원룸 건물을 갖고 있는 건물주. 결혼도 안 했고 자식도 없다. 기본은 선하고 여성스러우나, 시장에서 잔뼈 굵은 탓에 말도 험하게 하고 과장되게 표현할 때도 많아 그게 웃음을 준다. 그런 봉자에게 숨겨진 사연? 당연히 있다. 한돌세와의 과거가 있는데... |
|
한돌세 59세. CAST 이병준 “숨 답답하네. 저라고 뻐꾹새 두견새 우는 사연 없겠소” 머슴 아들로 태어나 중졸이지만 남자로서 매력이 있다. 맘속에 잊지 못할 여인을 품고 불행한 결혼생활을 하며 거친 인생을 살아왔다.(그 여인이 바로 오봉자...) 아들 둘 중 첫째에게 무한한 사랑을 베풀지만 결혼식에도 초대받지 못하고 찬밥취급을 당하며, 전화에 2번이라고 저장해놓고 푸대접하는 둘째인 예슬하고는 애증관계다. 걸쭉한 충청도 사투리를 구사하며, 잔머리 잘 돌고 유머 있다. 주인집 아들인 철수와 ‘형님 동상’하면서 브로맨스 케미를 선사한다. |
이상으로 오케이 광자매 인물관계도 및 출연진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기까지 보고 정주행을 해보려고 마음먹으셨다면 케이티의 올레티브이에서도 볼 수 있으며 웨이브에서도 볼 수 있다는 점 기억해주시기 바랍니다.